게임 개발 일지/유니티 엔진 공부

39. 3D 쿼터뷰 게임 제작 - 아이템 만들기

인텔리킴 2024. 6. 21. 21:51

아이템 준비

라이트 설정

빈 오브젝트 만들고 아이템 강조를 위해 Light 삽입

 

파티클 설정

빈 오브젝트에 파티클 설정

 

머테리얼

Renderer - Material에서 파티클의 머테리얼을 설정

에미션

Emission : 파티클 입자 출력

Shape

Shape : 파티클 입자 출력 모양

Color Over Lifetme

Color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

위쪽 화살표로 알파값, 아래쪽 화살표로 색상을 지정가능

 

Size Over Lifetime

Size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크기변화

위로 올라갈수록 커지거나 작아지게 변경 가능

Limit Velocity Over Lifetime

Limit Velocity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속도 변화

Particle

Start Lifetime : 입자 생존시간

Start Speed : 입자 속도

Random Between Two Constants : 랜덤 모양 가능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Item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enum Type {Ammo, Coin, Grenade, Heart, Weapon };
    public Type type;
    public int value;
}

enum : 열거형 타입 (타입 이름을 지정 필요)

enum 선언은 중괄호 안에 데이터를 열거하듯이 작성

열거형 안에서 지정
완성

transform.Rotate(Vector3.up * 40 * Time.deltaTime);

위 스크립트를 이용해 아이템 회전까지 시킴

 

태그 지정

 

프리팹으로 저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