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개발 일지/유니티 엔진 공부
39. 3D 쿼터뷰 게임 제작 - 아이템 만들기
인텔리킴
2024. 6. 21. 21:51
아이템 준비
빈 오브젝트 만들고 아이템 강조를 위해 Light 삽입
빈 오브젝트에 파티클 설정
Renderer - Material에서 파티클의 머테리얼을 설정
Emission : 파티클 입자 출력
Shape : 파티클 입자 출력 모양
Color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
위쪽 화살표로 알파값, 아래쪽 화살표로 색상을 지정가능
Size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크기변화
위로 올라갈수록 커지거나 작아지게 변경 가능
Limit Velocity Over Lifetime : 시간에 따른 속도 변화
Start Lifetime : 입자 생존시간
Start Speed : 입자 속도
Random Between Two Constants : 랜덤 모양 가능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tem : MonoBehaviour
{
public enum Type {Ammo, Coin, Grenade, Heart, Weapon };
public Type type;
public int value;
}
enum : 열거형 타입 (타입 이름을 지정 필요)
enum 선언은 중괄호 안에 데이터를 열거하듯이 작성
transform.Rotate(Vector3.up * 40 * Time.deltaTime);
위 스크립트를 이용해 아이템 회전까지 시킴